Home HUMOR / INFO 5차 재난지원금 추가 오프라인 5부제 신청방법·요일제·대리신청 방법은?(정부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추가 오프라인 5부제 신청방법·요일제·대리신청 방법은?(정부지원금)

1809

지난 13일부터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을 오프라인으로도 신청가능하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날 시작하는 오프라인 신청은 지난 주의 온라인 신청과 같이 첫 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하는 요일제가 적용된다.

13일은 주민등록상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인 사람이 신청할 수 있다. 화요일은 2·7, 수요일은 3·8, 목요일은 4·9, 금요일은 5·0인 사람이 신청하면 된다.

다만 미성년자의 경우 세대주가 지원금을 대리 수령해야 한다.

신용·체크카드로 국민지원금을 받으려면 카드와 연계된 은행을 방문하면 된다.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KB국민·NH농협 등이다. 씨티카드는 제외된다.

은행은 신한·KB국민·우리·하나·농협·기업·SC제일·대구·부산·경남·광주·전북·제주·새마을금고·우체국·농협·축협·수협·신협 등이 오프라인 창구를 운영한다.

신용·체크카드의 경우 신청일 다음 날 충전 완료된다. 국민지원금은 기존 카드사 포인트와 구별돼 카드 청구액에서 자동 차감되며 연말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국가나 지자체로 환수된다.

선불카드와 지류형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국민지원금을 받으려면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 신청 마감일은 10월 29일이다. 소득 하위 88%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씩 지급된다.